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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80 2022 제원 및 스펙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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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제네시스 G80 가격 제원 스펙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2 제네시스 G80은 3세대로 제네시스 브랜드 최초의 풀체인지 모델이라는 상징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원은 기존의 2세대에 비해 전장과 전폭이 늘어났으며 전고는 낮아졌지만 시존 모델과 차이가 없을 정도로 공간을 확보했습니다. 그 외 차의 디자인과 안전을 위한 기능이 탑재되어서 소비자의 마음에 쏙 드는 차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2022 제네시스 G80

2022년형 G80은 큰 변화 없이 동승석 에르고 모션 시트, 2열 암레스트 스마트폰 무선 충전, 지능형 속도제한 보조, 고성능 항균& 콤비 필터, 모노블록 4P 브레이크 등을 추가하거나 확대 적용해 상품성을 강화, 기존에는 운전석에만 적용되었던 에르고 모션 시트가 조수석에도 추가 적용되었습니다. 

 


지능형 속도제한 보조는 도로에 따라 다른 제한 속도를 표시하고 초과 시 경고하는 기능이 있으며 이 기능은 크루즈 컨트롤 사용을 하지 않더라도 최근에 늘어나는 과속카메라 및 안전운전 구간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되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과 함께 기본 사양으로 탑재했으며 기존에는 미세먼지 및 엔진룸 프리필터 등만 적용했다면 신규 모델에서는 고성능 항균 및 콤비 필터까지 적용했습니다.

무광은 기존과 동일하게 화이트와 그레이 두 가지로 운영되지만, 유광은 총 14가지에서 7가지로 대폭 축소됐고 삭제된 컬러로는 골드코스트 실버, 카본 메탈, 그레이스풀 그레이, 로열 블루, 핀도스 그린, 사하라 베이지, 세도나 브라운, 포 르포 레드 등 과감하거나 비슷한 컬러 삭제됐습니다.

2022 제네시스 G80 디자인

2022 제네시스 G80 디자인

전면부는 차세대 제네시스 패밀리룩을 가져와 G90과 거의 흡사한 형상의 오각형 메시 타입 그릴, 쿼드 헤드/테일램프 등 디자인 요소가 적용되었다. 다만 G90의 경우 실제로 완전히 헤드램프가 위아래로 분리된 것은 아니고 단지 헤드라이트 어셈블리 가운데에 LED 주간 주행 등을 넣어서 마치 분리된 것 같은 느낌을 주는 데 그쳤으나 G80의 경우에는 헤드램프가 물리적으로 위아래로 분리된 완전한 쿼드 헤드램프 모습을 가져갔으며 그 외에도 에어 인테이크 등 이런저런 부분에서 G90과 전면부 디자인 차별점을 두고 있다.

 

측면부의 경우 G90의 디자인 특징인 주간 주행 등과 이어지는 펜더 부분의 사이드 리피터 역시 G80도 동일하게 이어받았으며 쿼드 램프가 적용됐으니만큼 사이드 리피터도 2줄이 적용되었다. 사이드미러도 플래그 타입으로 변경되었다. G80의 후륜구동 플랫폼 기반 SUV인 GV80도 이와 비슷한 디자인을 택했다.

후면부의 경우 루프에서 트렁크까지 이르는 라인이 거의 패스트백 형태에 가까워져 기존 G80보다는 더 스포티한 형태를 가졌으며 G90과 달리 차폭 전체를 가로지르는 일자형 테일램프가 들어가지는 않았다.

2022 제네시스 G80 디자인

실내의 경우는 기존의 다소 올드한 이미지를 타파하려는 듯, 기존의 무겁고 중후한 인상보다는 젊고 세련된 방향으로 디자인한 것을 볼 수 있다. 기어노브 주변에 원목 비율이 올라갔으며 오랫동안 8인치, 9.2인치였던 내비게이션 크기는 14.5인치로 대폭 커졌으며 옵션으로 증강현실 내비게이션을 선택할 수 있고 위치도 오버 콘솔 형태로 바뀌었습니다.

2022 제네시스 G80 특징

기존 G80에 비해 서스펜션을 더 단단하게 세팅했으며 파워트레인은 아쉽게도 출력 향상 없이 기존의 2.5T, V6 3.5T, 2.2D 파워트레인에 스포츠 패키지 옵션을 추가하는 형식으로 기존 G80과 다른 점은 새로운 휠이 탑재되며, 범퍼 등 외관 파츠 역시 조금 더 스포티하게 변경된다. 인테리어의 스티어링 휠 역시 GV70과 동일한 터치식 3 스포크 휠이 탑재되며, 카본 트림이 추가됐습니다.

2022 제네시스 G80 가격/제원

2.5 가솔린 터보 5,311만 원 2.5 가솔린 터보 AWD 5,591만 원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2,497cc
연료 : 가솔린
연비(등급) : 자동 10.8km/l (4등급)
승차인원 : 5인승
구동방식 : 후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최대출력 : 304hp
최대토크 : 43.0kg.m
CO² 배출량 :157.0g/km
전장 : 4,995mm
전폭 : 1,925mm
전고 : 1,465mm
축거 : 3,010mm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2,497cc
연료 : 가솔린
연비(등급) : 자동 10.1km/l (4등급)
승차인원 : 5인승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최대출력 : 304hp
최대토크 : 43.0kg.m
CO² 배출량 :167.0g/km
전장 : 4,995mm
전폭 : 1,925mm
전고 : 1,465mm
축거 : 3,010mm
 
2.2 디젤 5,561만 원 2.2 디젤 AWD 5,841만 원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2,151cc
연료 : 디젤
연비(등급) : 자동 14.6km/l (2등급)
승차인원 : 5인승
구동방식 : 후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최대출력 : 210hp
최대토크 : 45.0kg.m
CO² 배출량 :130.0g/km
전장 : 4,995mm
전폭 : 1,925mm
전고 : 1,465mm
축거 : 3,010mm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2,151cc
연료 : 디젤
연비(등급) : 자동 13.0km/l (2등급)
승차인원 : 5인승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최대출력 : 210hp
최대토크 : 45.0kg.m
CO² 배출량 :144.0g/km
전장 : 4,995mm
전폭 : 1,925mm
전고 : 1,465mm
축거 : 3,010mm
 
3..5 가솔린 터보 5,971만 원 3.5가솔린 터보 AWD 6,251만 원
엔진형식 : V6
과급방식 :  트윈 터보
배기량 :  3,470cc
연료 : 가솔린
연비(등급) : 자동 9.2km/l (5등급)
승차인원 : 5인승
구동방식 : 후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최대출력 : 380hp
최대토크 : 54.0kg.m
CO² 배출량 :187.0g/km
전장 : 4,995mm
전폭 : 1,925mm
전고 : 1,465mm
축거 : 3,010mm
엔진형식 : V6
과급방식 :  트윈 터보
배기량 :  3,470cc
연료 : 가솔린
연비(등급) : 자동 8.4km/l (5등급)
승차인원 : 5인승
구동방식 : 후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최대출력 : 380hp
최대토크 : 54.0kg.m
CO² 배출량 :203.0g/km
전장 : 4,995mm
전폭 : 1,925mm
전고 : 1,465mm
축거 : 3,010mm

2022 제네시스 G80 가격/제원

 

이상 IT전문 이것저것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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