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륜 구동이란?
4 ×4("4x4") 또는 4WD라고도 하는 4륜 구동은 모든 바퀴에 동시에 토크를 제공할 수 있는 2축 차량 구동계를 나타냅니다. 상근 또는 주문형일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추가 출력 드라이브 샤프트 및 많은 경우 추가 기어 범위를 제공하는 트랜스퍼 케이스를 통해 연결됩니다.
두 차축에 토크가 공급되는 사륜구동 차량을 "4륜 구동"(AWD)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사륜구동"은 일반적으로 현대적인 용어 사용을 준수하는 특정 구성 요소 및 기능 세트 및 의도된 오프로드 애플리케이션을 의미합니다.
대부분의 차량은 이륜구동(2WD 또는 4X2)입니다. 즉, 엔진의 동력이 4개의 바퀴 중 2개에만 전달됩니다. 이것은 두 개의 뒷바퀴(후륜구동) 또는 두 개의 앞바퀴(전륜구동) 일 것입니다.
이것이 차량의 성능에 어떤 영향을 미칩니까? 미끄럽거나 비포장 도로에서 이륜구동 차량은 견인력을 더 쉽게 잃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폭우로 인해 한쪽 또는 양쪽 바퀴가 견인력을 잃을 수 있습니다. 이 상황에서 앞바퀴는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엔진으로 구동되지 않습니다. 이것은 큰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사륜구동 차량에서는 차량의 견인력과 제어력을 유지하는 것이 더 쉽습니다. 하나 또는 두 개의 바퀴가 견인력을 잃더라도 계속 움직일 수 있는 두 개 또는 세 개의 동력 바퀴가 있습니다. 이것은 미끄럽거나 오프로드 조건에서 매우 유용합니다.
많은 사륜구동 차량은 실제로 시간제 사륜구동입니다. 이는 정상적인 조건에서 차량이 두 바퀴에만 동력을 전달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4륜 구동이 필요한 경우 운전자는 버튼을 눌러 전환할 수 있습니다.
사륜구동 차량은 영원히 존재하지 않습니다. Willys가 제2차 세계 대전 중 미군을 위한 최초의 Jeeps®를 제작했을 때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후 Willys는 1945년 CJ-2A를 만들면서 최초의 비군사용 사륜구동 차량을 만들었습니다.
4륜 구동 작동원리
4WD가 결합되면 엔진이 변속기에 동력을 전달하고 변속기는 프런트 액슬과 휠 액슬로 분할됩니다. 토크는 바퀴로 전달되지만 차량이 어디로든 이동하려면 바퀴가 도로에서 견인력을 가져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타이어가 진흙이나 모래에 갇혔을 때 경험한 것처럼 단순히 회전합니다.
뒷바퀴가 진흙에 빠졌다고 가정해 봅시다. 2륜 구동(2WD)을 사용하는 경우 바퀴가 회전하고 회전할 것입니다. 이 경우 앞바퀴가 도로에서 약간의 견인력을 얻을 수 있도록 4륜 구동을 사용하는 것이 매우 유용할 수 있습니다. 견인력이 있는 앞바퀴에 동력이 전달되면 끈적끈적한 상황에서 성공적으로 차를 꺼낼 수 있습니다.
이것은 본질적으로 4륜 구동이 하는 일입니다. 필요할 때 언제 어디서나 견인력을 제공합니다. 4WD는 그보다 조금 더 복잡하지만 본질적으로 도로에서 견인력과 출력을 높이는 방법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2WD만 있으면 됩니다. 2WD는 일반 도로 주행에 사용됩니다. 추가적인 힘과 견인력이 필요할 때(깊은 진흙, 부드러운 모래, 흠집, 가파른 경사와 내리막, 바위가 많은 표면 등) 버튼을 눌러 4WD를 작동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4WD를 연결하는 과정은 차량에 따라 다릅니다.
4WD는 언제 사용할까?
4륜 구동은 일반적으로 거친 도로, 눈길 및 기타 오프로드 시나리오에 이상적입니다. 일반적으로 오프로드 애호가에게만 4WD가 필요하지만 4WD는 견인 및 운반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WD가 장착된 차량은 일반적으로 4H, 4L 및 자동의 세 가지 모드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이러한 모드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와 사용하지 말아야 하는 경우입니다.
4H(높음)
4WD 시스템이 4H로 설정되어 있으면 빠르게 운전할 수 있지만 너무 빠르지는 않습니다. 대부분의 자동차 제조업체는 속도를 55 MPH 이하로 유지할 것을 제안합니다. 4H를 사용하면 빙판길, 눈길, 진흙탕 및 바위가 많은 도로에서 더 많은 견인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스키 리조트로 이어지는 눈 덮인 도로를 운전하는 경우 4H로 전환하고 싶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4L 모드보다 4H 모드로 더 자주 전환합니다.
4L(낮음)
4L 모드에서는 속도를 높이는 것이 아니라 속도를 줄여야 합니다. 진흙 투성이의 개울 바닥을 통과하거나 암석층을 오르내리거나 물이 튀거나 무거운 모래를 통과하는 것과 같이 험난한 곳에서 차량을 구출하려고 할 때 4L로 돌리십시오. 이렇게 생각하십시오. 최대 견인력과 파워가 필요할 때 낮고 꾸준하게 경주에서 승리하십시오!
Auto(자동)
자동 모드는 4륜 구동과 2륜 구동의 하이브리드를 제공합니다.
자동 4WD로 설정하면 필요할 때 차량이 자동으로 2WD에서 4WD로 전환됩니다. 2WD 모드에서는 차량이 앞바퀴 또는 뒷바퀴에 동력을 전달합니다. 시스템이 미끄러운 비탈길과 같이 4WD가 필요한 도로 상황을 감지하면 자동으로 4WD로 전환합니다. 그러면 동력이 4개의 바퀴에 모두 전달되어 주행 조건에 맞게 앞바퀴와 뒷바퀴를 번갈아 가며 전달됩니다.
4륜 구동 도로의 규칙
4WD 시스템은 장기간 사용하지 않으면 성능이 저하됩니다. 씰이 마르고 기어가 끈적거리게 됩니다. 몇 달에 한 번씩 4WD를 작동시켜 작동 상태를 유지하십시오.
평평하고 건조한 노면에서 운전할 때는 4WD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연료 효율성은 드라이브트레인과 함께 타격을 입을 것입니다.
4WD는 제동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4WD로 회전하면서 제동 할 때 제동력이나 안정성을 얻을 수 없으며 종종 운전자에 대한 과신에 기여하고 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4WD에 대한 차량 제조업체의 지침을 따르십시오. 4WD를 부적절하게 사용하면 프런트 액슬이 부러지고 차동 기어가 전단되며 차동 장치 케이스가 파손될 수 있습니다(차동 장치는 바퀴에 동력을 제공하고 바퀴가 다른 속도로 회전할 수 있음). 자동차 용어는 제쳐두고, 특정 제조사/모델과 관련된 4WD 지침은 소유자 매뉴얼을 참조하십시오. 4WD를 연결하고 해제하는 과정은 차량마다 다릅니다.
4륜 구동의 장점
4WD의 주요 이점은 견인력과 동력입니다. 지프가 바위와 바위를 기어오르는 광고를 본 적이 있습니까? 작동하는 4WD입니다.
가파른 언덕을 오르거나 비포장 도로를 달리는 경우 장애물을 극복하고 가파른 언덕을 오르기 위해 더 많은 파워를 원할 것입니다. 2WD는 샌프란시스코의 가장 가파른 언덕도 넘을 수 있지만, 오프로드에서는 4WD와 함께 제공되는 추가 파워를 원할 것입니다.
▷ 4WD는 눈, 얼음, 바위 및 제어를 어렵게 할 수 있는 기타 시나리오와 같은 위험한 운전 조건에서 트랙션을 개선하여 두 바퀴 세트를 결합함으로써 견인력과 제어력이 향상됩니다.
▷ 추가 무게는 도로에서 더 나은 그립에 기여합니다.
▷ 4WD는 오프로드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좋습니다.
트랙션이 낮은 조건에서 자주 운전하거나 오프로드를 즐기는 경우 사륜구동의 이점을 크게 누릴 수 있습니다.
4륜 구동의 단점
대부분의 경우 4WD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더 많은 연료를 사용하고 또한 과신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더 많은 상황에 갇힐 수 있습니다. 필요할 때만 4WD를 사용하여 비용과 연료를 절약하십시오.
▷ 4WD의 주요 단점은 구매, 유지 보수 및 연료 비용이 추가된다는 것입니다. 추가 장비(차동 장치, 트랜스퍼 케이스 등)는 차량에 복잡성과 무게를 더하여 초기 시장 가치, 타이어 마모, 수리 및 유지 보수 비용을 증가시킵니다.
▷ 4WD 및 AWD 시스템의 추가된 출력과 무게는 더 많은 연료를 필요로 하므로 2WD 시스템보다 효율성이 떨어집니다.
▷ 추가된 무게는 견인력과 제어력을 향상하지만 완전한 정지에 필요한 제동 거리도 증가시킵니다. 가벼운 차량은 무거운 차량보다 충돌을 쉽게 피할 수 있습니다.
▷ 4WD와 AWD는 운전자에게 지나친 자신감을 심어주어 아이러니하게도 막힐 수 있는 상황을 더 많이 야기할 수 있습니다.
▷ 4WD는 접지력을 향상하지만 빙판길, 눈길, 미끄러운 도로에서는 속도를 줄이고 극도의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과신은 위험한 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상 IT 전문 이것저것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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